[인간의 Eros 사랑 - 대안 Logos 의 사랑]


사회에서 주어진 생각에서 독립적인 생각을 키워나가는 것이 무척이나 어렵습니다.

특히 스스로의 생각과 지성을 가진 육신(에고)에 관련된 문제라면 더더욱 어려움을 격습니다.

오늘은 남녀간의 사랑 Eros 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누군가 그러더군요. 시가 실체에 더욱 가깝다고요.

그런 의미에서 시와 비슷한 형태인 가사를 가진 3곡의 유명한 노래와 가사를 글의 아래에 첨부합니다. 가사를 찬찬히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1. Bryan adams -  everything i do
https://www.youtube.com/watch?v=fXtlWmBM-HU

2. Michael Bolton or percy sledge -When a Man Loves a Woman
https://www.youtube.com/watch?v=pDVemi5oS40

3. Earth, Wind & Fire - After The Love Has Gone
https://www.youtube.com/watch?v=tbnSzDFit6k

1번 곡의 경우는 대중가요에서 가장 많이 다루는 Eros의 사랑에 빠진 사람의 마음입니다.
"I'd die for you." 뭐 목숨을 주겠다는데 더 이상 할말이 뭐가 필요할까요? 가사와 음악으로 전해지는 느낌이 마치 사랑에 빠진 듯한 착각마져 줄 정도로 애절합니다. 보통의 남녀가 간절히 바라는 사랑입니다.

2번곡은 조금더 현실에서 일어나는 일의 측면입니다. 남자가 사랑에 빠지면서 빗속에서 잠을 자고, 친구에게 등을 돌리고, 모든 돈을 소진하는 등 사랑하면서 발생하는 비이성적인 행동을 나타냅니다. "Baby, please don't treat me bad" 가 많은 말을 하고 있습니다. 본인의 주권을 상대에게 넘겨운 상태입니다.

3번 곡은 1,2 번과 같은 Eros의 사랑이 끝나가는 과정을 그렸습니다.
"Somethin' happened along the way
what used to be happy was sad
Somethin' happened along the way
and yesterday was all we had"

많은 기사에서 다루 듯이 사랑이 도파민 중독이며 호르몬의 유통기한이 끝나면 Eros의 사랑이  식는 다고 말합니다.  사랑 호르몬의 지속기간이 최대 30개월이면 재생산을 하기에는 충분한 시간입니다.

일반적인 Eros 사랑에 대한 사회적 관념과 과학적인 실체 두가지를 비교해 볼려고 합니다.

일반적 관념은

남녀는 적정한 나이가 되면 적당한 상대를 찾아 꼭 결혼해야 한다.
   - 그렇지 못하면 심한 사회적 압박, 강요, 협박을 당한다.

남자/여자는 한명의 상대만을 평생 사랑한다.
  - 그렇지 못할 경우 사회적인 경멸, 처벌, 멸시 왕따를 당한다.

만약 이혼하게 된다면 그것은 개인과 가족의 불명예이다.

사랑하는 이는 꼭 결혼을 해야한다.
 - 만약 결혼을 하지 않으면 이 둘은 사랑을 하는 것이 아니며 결혼을 매개하지 않는 사랑은 타락이며, 상대로부터 강한 비판, 질타, 헤어짐을 당한다.

결혼을 하면 꼭 아이를 가져야 한다.
 - 싱글 남녀에게 가해지는 압박처럼 결혼을 한 커플은 무조건 아이를 가져야 하며 그렇지 못할경우 수단과 방법을 아끼지 말고 아이를 가지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실패할시 평생 마음의 상처, 사회, 가족, 친지로 부터의 비난을 감당해야한다.

아이의 양육에 적합하지 못한 싱글이 아이를 가지게 되면 강력한 사회적인 제재를 가한다.

일전에 올려드렸던 영화 The lobster
http://beliveman.blogspot.com/2016/01/lobster-2015.html

처럼 사회는 사람들에게 인간적인 대우보다는 재생산에 모든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지배 계층은 국민들이 생산하는 부의 대부분을 독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 많은 일꾼은 더 많은 생산은  즉 지배층에게 더 많은 부를 안겨다 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정책 결정을 하고 미디어를 통해 문화를 통제하는 지배자들은 많은 인력의 생산을 원하는 문화를 만들어 낼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본인들이 요구하는 높은 수준의 일꾼을 키워내는 일은 쉬운일이 아닙니다. 지배층은 아이가 태어나서 부터 성인이 될 때까지, 20년 가까이 직업 교육을 시키고 물리적으로 양육을 할수 있는 사람들을 원하게 됩니다.

그래서 노동자들에게 주어진 임무는 사회에 노동을 공급하고 동시에 미래에 노동력을 지속적으로 공급하게 될 노동자의 양육입니다.  양육인은 지배층의 요구에 더 까다롭게 반응할수 있는 양질의 노동자를 생산하기 위해서 교육에 많은 투자를 해야합니다. 부모는 그렇게 하기 위해서 더 많은 노동을 해야합니다. 그 과정에서 자연스러운 인간적인 Eros의 사랑이라는 것은 묵살 됩니다. 서로의 배우자를 찾을 때에는 무엇보다 양육의 조건이 우선시 되며 재생산 이외의 Eros 적인 사랑이란 죄악으로 표시됩니다. 영화 the Lobster에서 싱글 남녀들이 산속에 숨어 살며 양육이 가능한 커플들의 공격으로 부터 피하며 살아가는 모습과 닮아 있습니다.


스탠리 큐브릭의 마지막 작품을 들여다 보면서 사회적인 통념을 한번 다시 되돌아 봅시다.


영화 촬영 당시 실제 부부였던 톰크루즈와 니콜 키드만이 마리화나를 하면서 서로 대화를 나누는 장면입니다.

"당신하고 춤 춘 남자는
누구야?

지글러 부부의 친구요

- 그는 뭘 원했어?
- 뭘 원했냐구요?

그가 뭘 원했냐...

섹스요

위층에서
그리고 여기저기서...

- 그게 다야?
- 네, 그게 다죠

내 아내와 하고 싶었다?

맞아요

이해할 만해

이해할 만하다고요?

당신이 워낙 예쁘니까

잠깐만요, 그러니까...

내가 예쁘니까 나한테
말을 거는 남자들은

전부 나와 자기 위해서
그런다는 말인가요?

그렇게 간단한 얘긴 아냐
하지만...

우리가 알다시피
남자들은 그렇잖아

그럼 당신도 그 모델들과
섹스를 하고 싶었겠네요

예외는 있어

당신은 왜 예외죠?

내가 예외인 이유는...

난 당신을 사랑하고

결혼을 했고 당신을
속이지 않기 때문이야

그게 무슨 뜻인지 알아요?

모델들과 안 자는 이유는
오로지 나 때문이라고요?

진정해...
자긴 지금 흥분했어

당신 때문이에요!

왜 솔직한 대답을 안 해요?

지금 솔직히 대답하잖아
왜 다투는 거야?

다투는 게 아녜요

당신이 암시하는 바를
알려는 거예요

내가 암시하는 바라니?

병원에서 예쁜 여자의
가슴을 만진다고 쳐요

내가 알고 싶은 건...

그걸 만질 때의
당신의 심정이에요

여보, 난 의사야

개인 감정은 없는 데다가
늘 간호사도 배석해

그럼 가슴을 만질 때
일밖에는 생각 안 해요?

그래, 환자와 있을 땐
섹스 생각을 안 해

환자는 가슴이 만져질 때

잘생긴 의사의 물건에 대해
전혀 생각을 안 할까요?

여자 환자들도 분명히
섹스 생각은 안 할 거야!

어떻게 확신해요?

굳이 말한다면

병이 있을까 봐 그래

좋아요, 멀쩡하다고
말하고 나서는요?

말하고 나서는?

나도 모르겠어

말하고 나선? 여보...

여자들은 원래
그렇게 생각을 안 해

수백만 년의 진화 결과!

그래요?

남자들은 멋대로 하고 다니고

여자들은 무조건
헌신하라는 그런 얘기죠?

좀 과장됐지만 그런 셈이지

남자들은 너무 몰라요

내가 아는 거라고는
당신이 지금 취해서

나한테 싸움을 걸었고
질투하게 만들려는 거야

- 당신은 질투도 안 하죠?
- 맞아

- 한 번도 질투한 적 없죠?
- 맞아!

왜 질투한 적이
한 번도 없어요?

나도 모르겠어
내 아내니까 그렇겠지

내 딸의 엄마고
날 배신하지 않기 때문이야

자신 있게 믿고 있군요?

그래, 당신을 믿어

그게 웃긴다고 생각해?

웃음을 못 그치는군!

작년 여름에 갔던
케이프 코드가 생각나요?

그래

식당에 있던
젊은 해군 장교 생각나요?

다른 장교 두 명과
우리 옆에 앉았었는데

생각 안 나

그가 떠날 때 웨이터가
그에게 쪽지를 줬는데

생각 안 나요?

안 나

어쨌든...

로비에서 아침에 그를 봤어

그는 체크인하고 가방을 든
벨보이를 따라 승강기로 갔죠

지나치면서 그는 나를
흘긋 쳐다보기만 했어요

그뿐이었죠

하지만 난 꼼짝도
할 수가 없더군요

그날 오후에 헬레나는
친구랑 영화 구경을 가고...

당신과 난 사랑을 나누었고

우린 앞으로의 계획과
헬레나 얘실 했죠

그러면서도... 난 계속
그 남자 생각을 했어요

그가 만약 나를 원했다면

단 하룻밤이었을지라도...

모든 걸 포기하려고 했어요

당신과...

헬레나...

나의 모든 장래를요

모든 것을요!

그런데 희한했던 건
그와 동시에

당신은 전보다 더
내게 다정했어요

당신에 대한 나의 사랑은

부드러우면서도 슬펐어요

그날 밤을 거의 다 지새고

아침에 일어나서 당황했어요

그가 떠나는 게 두려운지...

남는 게 두려운지를 몰랐어요

하지만 그가...

떠난 사실을 알고는...

안도감을 느꼈어요
"


부인에게 말을 거는 남자는 부인과의 잠자리를 원하는 남자이지만 모델에게 말을 거는 자신은 잠자리를 원해서 말을 거는 것이 아니라는 괘변을 늘어 놓자, 부인은 화를 내며 다그칩니다. 다그침이 논리적 결론에 다다르자 남편은 결국 본인도 모르겠다는 결론을 내려버리고 맙니다.

이 대화가 의미 하는 내용은 사람들은 사회가 심어준 생각 내에서만 생각을 하게되며 그것이 맞다는 생각을 합니다. 그것을 논리적으로 캐물으면 처음엔 방어하려들지만 결국 논리적으로 계속 파나가게 되면 스스로 모순을 가지고 있다는 생각에 이르는 장면을 감독이 연출하려는 것 같습니다.

남자는 본능적으로 본인의 DNA를 뿌리고 싶어하는 동물적 욕구가 있으며 여자 또한 우수한 DNA를 받아서 재생한 하고 싶은 욕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모두가 종 다양성을 확보해서 종을 멸종시키지 않고 영속시키려는 우리 몸의 프로그램입니다. 다른 말로 에고 혹은 육신 이라고 부릅니다. 사람들은 종종 에고의 지성을 무시합니다. 에고는 매우 높은 지성을 가지고 있고 톰크루즈가 논리적으로 맞지 않는 것을 사실인 것 처럼 믿는 것 처럼, 영혼 혹은 논리, 지성을 속이는데 탁월한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육신이 가진 메카니즘은 주로 호르몬에 기반합니다. 아이를 낳으면 옥시토신이 분비되어 아이를 안고 싶고, 수유하고 싶은 생각과 마음이 생깁니다. 이것은 육신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의 작용으로 육신이 반응하는 것이지 논리적인 생각에서 나온 결론은 아닙니다.

운전을 하다가 옆사람이 끼어들면 화가나고 그를 이기고 싶은 마음은 논리적 생각이 아니라 육신이 만들어 내는 호르몬에 기반합니다. 여기서는 매우 즉흥적이고 폭력적인 특성이 있습니다.

지성체와 동물의 차이는 이러한 호르몬의 작용을 이성이 이겨 내느냐와 관련이 있습니다.

다시 원류로 돌아가서..
우리 종이 가진 집단의식은 재생산에 최대 30개월 정도가 필요하다고 보고 그 기간이 지나면 종의 생존을 위해서 다른 조합의 DNA를 찾기를 바라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지배증은 커플이 아이를 훌륭한 일군으로 키워 내기를 바랄뿐 종이 가진 특성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랑 노래와  로맨틱 영화 모두는 1번 노래처럼 사랑에 빠지면 도파민이 분비되어 기분이 좋으니 그것이 니 삶의 의미이다 라고 유혹합니다.

언급한 사회적 통념처럼 누군가를 사랑하면 반듯이 결혼을 해야하고 아이를 가져야 하게끔 미디어를 조장해 놓았습니다. 결혼은 하지 않는 사랑, 아이를 만들지 않는 사랑, 양육을 하지 않는 사랑은 사회 악으로 규정을 해 놓았죠. 아이를 놓고 양육하는 것이 나쁘다는 것이 아니라 그것이 아닌 것에 대해 적대적인 상념을 프로그램 해 놓은 것이 문제라는 것 입니다.

노래 2번을 볼까요? 시기가 되면 발정나는 강아지 처럼 인간도 사춘기를 지나서 청년이 되면서 발정기에 접어듭니다. 그는 육신의 프로그램처럼 짝을 찾고 그로인해 도파민에 심취합니다. 그 과정에서  여자가 요구하는 각종 부당한 요구에 순응하며 돈, 친구, 목숨, 불행, 모든 것을 요구합니다. 도파민에 중독된 남자는 부당한 거래를 받아들이고 모든 것을 여자에게 바칩니다. 이는 월트 디즈니와 같은 만화에서 여자는 외모만 가꾸고 남자가 모든 것을 다 해주는 모습으로 사람들을 어릴쩍 부터 프로그램합니다. 여자는 남자가 자신을 좋아한다고 말하면 권력자가 된 것 처럼 남자의 모든 것을 내어 놓아서 니 사랑(중독)을 증명하라고 합니다. 더 많은 물질을 가져다 주는 것은 여자 본인의 능력과 가치를 입증하는 것이 되기 때문에 물질을 제공해주지 못하는 노동자 계층은 재생산 경쟁에서도 밀려날수 밖에 없습니다.

우정은 평등한 사람간의 사리없는 거래다. 사랑은 폭군과 노예간의 비열한 교섭이다.-골드스미스-

우리가 드라마를 보면 흔히 나오는 구도는 이렇습니다. 이쁘지만 가난한 (무능력) 여자와 부자이며 잘생기고 심지어 모든 것을 퍼주는 자상함 까지 갖춘 백마탄 왕자의 스토리에 열광합니다. 모두들 현실속에서 그런 관계를 찾습니다. 남자는 그렇게 해야한다 믿으며 여자를 그런 대접을 받아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남자는 돈을 버는 것에 (노동) 에 집착하게 되고, 여자는 외모에만 집착하게 됩니다.

이런 매스 미디어는 여자는 종의 번식을 매개한 노예거래를 남자와 하게 끔 부추깁니다. 보통 사회에서 이를 매춘 이라고 부릅니다. 어떻게 보면 현대 사회의 사랑이라는 것은 매춘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훌륭하게 키워 내어서 더 높은 몸값에 본인을 팔기를 원합니다. 여성이 몸(사귐)을 댓가로 식사나 가방등의 재화를 요구하는 것은 이미 공공연한 일이 되었습니다.



인간이라는 존재가 과연 재생산만을 위해 존재하는 종일까요?

여자는 이쁘기만(성적매력= 재생산능력) 하면 되는 존재일까요?

여성의 자기 만족, 이상실현, 창작, 문화생활, 사회생활 등을 통한 인간으로써의 성숙과 진화는 필요 없는 것일까요?

과연 남자는 재생산을 하고 그 자식을 양육하기 위해서만 존재하는 것일까요?

인간이라는 존재가 이런 도파민 같은 중독 Eros 적인 사랑만 가지고 있는 존재일까요?

현대 사회의 결혼한 커플은 맞벌이를 하고 아이는 학원이나 육아원에 보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녀 아이 모두 불행한데 과연 누구를 위해서 이들은 존재하는 것일까요?


지배자들은 노동자들이 이런 동물의 상태에 머무르기를 원합니다. 더 낮은 지성상태에 있을수록 사람들은 더 쉽게 기만에 속아 넘어가며, 본인들의 협박에 쉽게 굴복하고, 일을 더 열심히 하며, 불공정한 대우에 불평하지 않으며, 말을 더 잘 듣기 때문입니다. 이 과정에서 지배층의 이윤은 챙기겠지만 인간 종의 발전은 더디거나 퇴보하는 경향을 보기에 됩니다.

이 글에서 말하는 지배층은 인간이거나 혹은 인간이 아닌 다른 종으로 구성이 되어 있거나 적어도 정치적으로 다른 종과 연결되어 있는 것을 말합니다. 어쩌면 다른 종은 인간종의 진화보다는 본인종의 이윤을 추구하는 것이 더 당연한 것이 되겠지요. 동조하는 인간 지배층에게 떡 하나만 더 집어 주면 낮은 지성의 인간 지배자들은 고민없이 본인 종의 권리를 팔아 넘깁니다. (영화 They live 참조) 한국이 한국의 기득권 세력이 주권을 타국에 넘긴 것과 비슷한 이치 입니다. 세상 모든 것은 비슷한 원리에 의해서 작동합니다. 일전에 말씀 드렸던 Fractal 이론 처럼 말입니다.



Eros의 사랑을 한의학 적인 측면에서 분석해 보고자 합니다.

기에 의해서 정이 태어나며 정은 신을 만들어 냅니다. 기가 할아버지이며 (원류) 정이 아들, 신이 손자 입니다. 우리가 밥을 먹고 혈기 왕성해지면 정이 풍부해 집니다. 정은 정력, 정액 처럼 생명 에너지의 근원입니다. 인간이 정이 충만하면 그것을 쓰고 싶어 합니다. 남자는 아침이 되면 발기가 되고, 혈기 왕성한 시기엔 모든 관심이 정의 소진, 즉 DNA를 퍼트리는 것에 관심이 있습니다. 신 은 사람의 생각입니다. 한의학 적으로 보자면 즉 정에 의해서 신이 발생하는 관계로 정이 충만하게 되어 발생되는 생각(신) 이란 당연히 정을 발산하는 생각이 계속 만들어 지게 됩니다. 불교에서도 같은 원리로 설명을 합니다. 사정을 통해 오는 쾌감이 뇌에게 또 다른 정액을 만들라고 지시를 내린다고 합니다. 이는 말씀 드렸던 Vortex처럼 끊임 없는 성욕과 배설의 순환입니다.

이 과정에서 인간은 한정된 생명 에너지를 소진하게 되며, 뇌와 지성의 발전에 필요한 필수적인 에너지를 성욕과 배설이라는 무한 반복속에서 소진하고 주어진 수명보다 더 짧은 생을 살게 됩니다. 또한 뇌를 보호할 에너지인 정이 없어진 관계로 고차원적인 사고가 불가능 하며 더 낮은 지성 즉 동물과 비슷한 상태에 머무르게 됩니다. 지배자 측에서는 더 할나위 없는 지배 방식입니다. 지배층 (사회, 문화)은 이러한 비인간적인 에너지 소진 시스템에  대해 의구심을 품는 사람이 있으면 종을 들먹이며 가차없이 처단하려 들 것 입니다.

같은 상황을 좀더 간략하게  보자면, 인간에게는 정이라는 생명에너지가 있는데 이것을 성욕과 배설이라는 순환 구조 속에 넣으면서 정을 노동력으로 환원시키는 과정입니다. 매이트릭에서 인간이 가진 전기 에너지를 기계문명이 가지고 간다라는 개념과 같습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노동자들은 재생산 위한 섹스 이외에는 사회가 강력한 통제를 가하기 때문에 성적 결핍에 시달립니다.

빌헬름 라이히 참조
http://beliveman.blogspot.com/2014/10/blog-post.html
http://beliveman.blogspot.com/2013/08/blog-post_20.html

빌헬름 라이히는 성격 결핍은 각종 정신병, 질병, 암 과 같은 질환의 주 원인이며 그가 전리층으로부터 오르가즘을 느낄때 발생하는 에너지와 유사한, 오르곤 에너지를 유도하여 사람에게 공급했을때 암, 정신병과 같은 불치명을 치유할 수 있었다고 말합니다.

왜 우리 사회의 남자들(기혼, 미혼 모두)이 걸그룹에 열광할수 밖에 없는 환경에 처했는지 이해가 되는 대목입니다. 재생산을 이미 했거나 재생산을 하지 못하는 개채 모두에게 실질적인 성행위는 제한 되나 그들의 노동력을 극대화 시킬수 있는 성욕과 배설의 싸이클을 계속 자극 하기 위한 전기적 자극 (걸그룹) 은 계속 주어지기 떄문입니다. 매이트릭스에서 인간 사육을 위한 가상의 세상을 만들어 전기 자극을 주었다라는 부분과 일맥 상통하는 부분입니다.






불과 50년전만 해도 재물을 가진 많은 이들이 첩을 대리고 있는 경우가 흔했습니다. 그리고 재벌가의 총수가 많은 배다른 자식을 낳는등 이미 일부 권력가나 재력가들은 사회적인 규율을 넘어서 본인의 본능에 충실한 삶을 살고 있었습니다. 왕들이 수많은 후궁을 거느린 것은 너무나도 당연한 것이겠지요. 사실 현대에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지배자들은 재화를 독점하고 그 과정에서 쉽게 성도 독점하게 됩니다. 하지만 노동자에게는 실제가 아닌 가짜 즉 전기 자극만이 주어집니다.

이렇듯 재생산을 위한 비열한 거래, 매춘 행위의 결말은 시간이 지나면서 Eros의 사랑은 없어지고 오직 양육을 위한 동반자의 관계로 전락합니다. 그래서 부부지간이 원수지간 처럼 서로 싸우고 미워하는 경우가 흔합니다. 이는 남녀 모두에게 자연스러운 결론입니다. 이미 재생산을 이루어 내었고 서로에 대한 근원적인 흥미가 없는 두 남녀가 어떻게 도파민 중독시절 처럼 "(Everything I Do) I Do It For You" 할수 있을까요?

너무 인간의 Eros 적인 사랑을 나쁘게만 보는 것은 아니냐고 반문하실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인간 Eros의 사랑은 순수하며 나쁘지도 않습니다. 다만 그 내용이라는 것이 지배층에 의해서 순수한 형태라기 보다는 노동력과 재생산의 용도로 타락했고 그 과정에서 거래를 떠난 순수한 Eros적인 사랑은 하기도 보기도 힘들어 졌습니다.



노래 3번 Earth, Wind & Fire - After The Love Has Gone
https://www.youtube.com/watch?v=tbnSzDFit6k
를 언급할 순서군요. 모든 미디어가 도파민 적인 중독을 세뇌 시킬때 Earth wind and Fire는 새로운 시각을 선사합니다.

Somethin' happened along the way
what used to be happy was sad
Somethin' happened along the way
and yesterday was all we had
And oh after the love has gone
how could you lead me on
and not let me stay around
Oh oh oh after the love has gone
what used to be right is wrong
Can love that's lost be found

사랑이 끝나고 (호르몬, 종의 Mission) 이제 서로에 대한 애정이 남지 않았을 때 이제 어떡할거냐? 라는 질문을 던집니다.

로즈크루시언 의 심볼과 오컬트 적인 앨범 커버로 유명한 Earth wind, and fire 는 아마 Eros 적 사랑의 실체와 한계를 그리고 그 대안으로써 Logos 의 사랑을 말할려고 했던 것이 아닐까 추측 합니다.

인간은 단순한 동물적인 욕구인 육신의 욕구만을 가진 존재가 아닙니다. 영혼의 욕구와 열망이 있으며 그 영혼에서 나오는 예수그리스토의 창조주의 LOGOS의 사랑 또한 가능합니다.

지배층에서 인간들에게 우민화 정책을 쓴다해도 결국 인간은 스스로의 길을 찾아서 가슴 차크라 (아나하타)를 발전시켜 동물의 Eros 적인 사랑을 넘어선 Logos 적인 사랑의 길로 가는 것은 자명합니다. 하지만 지금 이순간 이라도 스스로 깨어 있을 수만 있다면 Eros와 Logos 가 결합된 형태의 사랑을 통해 스스로의 행복을 추구할수 도 있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었습니다.

티벳의 탄트릭을 수행하는 스님들은 섹스를 통해 궁극의 깨닳음을 구하기도 합니다. 수행을 통해서 동물적 Eros 적인 사랑의 한계를 넘어선 Logos 적인 사랑이 가능 함을 보여주는 부분입니다.

더 성숙하고 발전하고 진화한다는 것은 더 큰 행복에 다가 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거대한 Logos의 힘이 우리를 그렇게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Bryan adams - bryan adams everything i do


https://www.youtube.com/watch?v=fXtlWmBM-HU


"(Everything I Do) I Do It For You"

Look into my eyes – you will see
What you mean to me.
Search your heart, search your soul
And when you find me there you'll search no more.

Don't tell me it's not worth tryin' for.
You can't tell me it's not worth dyin' for.
You know it's true:
Everything I do, I do it for you.

Look into your heart – you will find
There's nothin' there to hide.
Take me as I am, take my life.
I would give it all, I would sacrifice.

Don't tell me it's not worth fightin' for
I can't help it, there's nothin' I want more
You know it's true:
Everything I do, I do it for you, oh, yeah.

There's no love like your love
And no other could give more love.
There's nowhere unless you're there
All the time, all the way, yeah.

Look into your heart, baby...

Oh, you can't tell me it's not worth tryin' for.
I can't help it, there's nothin' I want more.

Yeah, I would fight for you, I'd lie for you,
Walk the wire for you, yeah, I'd die for you.

You know it's true:
Everything I do, oh, I do it for you.

Everything I do, darling.
You will see it's true.
You will see it's true.
Yeah!
Search your heart and your soul
You can't tell it's not worth dying for
I'll be there
I'd walk the fire for you
I'd die for you
Oh, yeah.
I'm going all the time, all the way.






When a Man Loves a Woman- Michael Bolton

https://www.youtube.com/watch?v=pDVemi5oS40

When a man loves a woman
Can't keep his mind on nothing else
He'll trade the world
For the good thing he's found
If she's bad he can't see it
She can do no wrong
Turn his back on his best friend
If he put her down

When a man loves a woman
Spend his very last dime
Trying to hold on to what he needs
He'd give up all his comfort
Sleep out in the rain
If she said that's the way it ought to be

Well, this man loves a woman
I gave you everything I had
Trying to hold on to your precious love
Baby, please don't treat me bad

When a man loves a woman
Down deep in his soul
She can bring him such misery
If she plays him for a fool
He's the last one to know
Loving eyes can't ever see

When a man loves a woman
He can do no wrong
He can never own some other girl
Yes when a man loves a woman
I know exactly how he feels
'Cause baby, baby, baby, you're my world

When a man loves a woman







Earth, Wind & Fire - After The Love Has Gone
https://www.youtube.com/watch?v=tbnSzDFit6k

For awhile to love
was all we could do
we were young and we knew
and our eyes were alive
Deep inside we knew our love was true
For awhile we paid no mind to the past
we knew love would last
Ev'ry night somethin' right
would invite us to begin the dance

Somethin' happened along the way
what used to be happy was sad
Somethin' happened along the way
and yesterday was all we had
And oh after the love has gone
how could you lead me on
and not let me stay around
Oh oh oh after the love has gone
what used to be right is wrong
Can love that's lost be found

For awhile to love each other with all
we would ever need
Love was strong for so long
never knew that what was
wrong oh baby wasn't right
We tried to find what we had
till sadness was all we shared
We were scared this affair would lead our love into
Somethin' happened along the way
yesterday was all we had
Somethin' happened along the way
what used to be happy is sad

Somethin' happened along the way
oh yesterday was all we had
And oh after the love has gone
how could you lead me on
and not let me stay around
Oh oh oh after the love has gone
what used to be right is wrong
Can love that's lost be found

Oh oh oh oh oh oh after the love has gone
what used to be right is wrong
Can love that's lost be found
Oh woh woh after the love has gone
what used to be right is wrong
Can love that's lost be found

Oh woh woh after the love has gone
what used to be right is wrong
Can love that's lost be found
Oh woh woh
Oh woh woh after the love has gone
what used to be right is wrong
Can love that's lost be found

Woh woh woh after the love has gone
what used to be right is wrong
Can love that's lost be found
Woh woh woh




Previous
Next Pos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