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상을 위한 마음가짐 D.K. 대사

명상을 위한 마음가짐

이상수

http://theosophy.or.kr/index.php?document_srl=176

2001.03.02 00:59:02 (*.218.210.67 )

7619

A Treatise on White Magic, pp204-205

명상은 청정한 생활과 선한 심성이라는 기반이 없이 입문하는 사람들에게는 위험하고 무익한 것입니다. 잡초로 가득한 정원에 비료를 주면 잡초만 무성하게 자라나 약하고 작은 꽃들을 밀어내 버리듯이, 그러한 명상은 그들의 삶의 바람직하지 못한 측면만을 자극하는 에너지들을 불러들이기 위한 수단이 될 뿐입니다. 

개인적인 성장이나 영적인 힘들을 추구하는 욕망과 같은 옳지 못한 동기가 있다면, 명상은 위험한 것입니다. 왜냐하면, 명상은 이러한 조건하에서는 오직 미망의 골짜기에서 어두운 그림자만을 강화시킬 것이며, 이기적 욕망의 계곡에 숨어있는 자만심이라는 뱀만을 온전히 길러낼 것이기 때문입니다. 

봉사하려는 욕망이 결여되어 있을 때, 명상은 위험한 것입니다. 봉사라는 말은 공동체의 선(행복)을 위하여 영혼의 힘을 사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런 (봉사하려는) 충동이 없더라도, 에너지는 여러체들(육체,아스트럴체,멘탈체, 등등)에 쏟아져 들어오겠지만, - 쓸모가 없고 출구를 찾지 못할 것이기에 - 에너지 센터(차크라)들을 과도히 자극하고, 초심자들에게 막심한 피해를 입히게 될 조건들을 만들어낼 것입니다. 소화와 배출은 육체적 삶에서 뿐만 아니라 영적 삶의 법칙이기도 하며, 이러한 단순한 법칙이 무시되었을 때, 육체에 있어서와 마찬가지로 심각한 결과들이 필연적으로 따르게 될 것입니다.

Previous
Next Pos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