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묘켄 보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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묘켄 보살 (明見보살)는 불교 의 신앙 대상인 천계 의 하나. 묘켄 존星王(みょうけんそん하려고 오우), 북진 (북진) 묘켄 보살이라고도 불린다.

개요 편집 ]

묘켄 믿음은 인도 에 탄생 한 보살 신앙이 중국 도교 의 북극성 신앙과 습합하고 불교 의 하늘 부분의 하나로서 일본에 전래 된 것이다. [1] [2]
보살 "은 본래 산스크리트어 의 '보디 · 삿토봐 "소리 사진에서"깨달음 (진리)를 구하는 자'의 뜻이며, 열 계 에서는 상위 인四聖(불 · 보살 · 声聞· 연각 ) 의 하나이지만 묘켄 보살은 다른 인도 유래 보살과는 달리 중국의 성수 사상에서 북극성 을 신격화 한 것임을에서 형식 상 명칭은 보살이면서 실질적으로는 大黒天 과 비사문천 · 弁才天 같은 천계 로 분류되어있다.
묘켄 보살의 예 (효고현 미카 타 군 가미 정 法雲寺 )
묘켄 보살의 예 (치바현 이치카와시 오노 정 本光寺 )
도교에서 유래 고대 중국의 사상은 북극성 (북진이라고도 함)은 천제 ( 천황 대제 )로 간주되었다. 이에 불교 사상이 유입되어 '보살'이라는 이름을 붙여 묘켄 보살 칭하게되었다. "묘켄"는 "뛰어난 시력"의 뜻으로 선악이나 진리를 잘 내다 보는 사람이라는 것이다. 일곱 부처님 여덟 보살所説대陀羅尼神呪거쳐에는 "우리하고 북진 보살하여 이름 붙여 묘켄한다. 지금神呪을 때 제반 국토를 옹호하지 않습니다와欲す"고있다.
묘켄 보살 신앙은 성수 신앙에 도교 , 밀교 , 음양도 등의 요소가混交하고像容도 일정하지 않다. 다른 갑옷을 입은 무장 형으로 현무 (거북이와 뱀의 합체 한 상상의 동물로 북방의 수호신)를 타는 것, 당나라 옷을 입고  을 가진 음양도 계의 동상 등 다양한 형태가 있다.
일본 중요 문화재 로 지정되어있는 묘켄 보살 동상은 요미우리 신문사 소유 ( 요미우리 랜드 에서 성지 공원 보관)의 1 장 뿐이다. 이 동상은 정안 3 년 (1301 년)의 비문이 원래 이세 신궁 외궁의妙見堂에 있었던 것으로된다.그러나이 동상은 갑옷을 입고 오른손에 검을 잡고 두발을美豆장점 ( みずら )에 묶은 특수像容을 보여所伝같습니다 묘켄 보살라고 불러야하는지 약간 의문이 남는 것이다 .
중국 신. 북쪽 성수의 신격화. 법사 천상 황제라고도한다. 송대에는 피휘을위한 진정한 무 개칭되어있다. 청대에는 북극 佑聖 신군에 동봉한다. 상제 옹, 상제 공개 등라고도
또한 중세 에서는 치바 씨 와 九戸씨 가 묘켄 보살을 일족의 수호신하고 있으며, 치바 씨의 씨족되는 치바시 에있는 지바 신사 는 지금도 묘켄 보살으로 간주되어 하늘之귀중 주신 을 제신으로하고있다. 이것은 메이지 유신 때의신불 분리 령 에 의해 "보살"을 공개적으로祀れ없게되어 버렸기 때문에 취해진 조치이다. 같은 경위에 의한 신사 화는 이와테 현 오슈시 의 히다카 신사 와九戸씨의 씨족으로되어있는 이와테 현 九戸카운티 에있는 九戸신사 , 오사카 의 星田묘켄 궁 , 치치 부시 의 치치 부 신사 , 치바현 키 미츠시 히토미 신사, 사이타마 현 한노시 의 키타가와 신사, 이바라키 현 竜케崎시 의星宮신사 및我野신사 (우에노 신사)의 예 등 다수있다.
또한, 지바 신사 (전 「치바 묘켄 궁 ')는 미나모토 노 요리토모 에서 숭배를 받았으며, 니치렌 도 중시했다. 또한 일련 종의 중산門流 의 檀越 였다치바 씨 가 묘켄 보살을 일족의 수호신으로 자리 매김했던 것도이 인연 따라 묘켄 보살이 니치렌 종 사원에 모셔진 것이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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