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립되는 양극의 쌍이라는 미혹 .... D.K.


대립되는 양극의 쌍이라는 미혹
the Glamor of the Pairs of Opposites

예비자의 길(the Probationary Path)에서는, 중도의 길(the middle way)이 보이고 드러나기 전까지는, 대립되는 양극의 쌍들(the pairs of opposites) 사이에서의, 의식적으로 인지되는 흔들림이 있게 됩니다. 이러한 흔드림은 대립되는 양극의 쌍이라는 미혹을 만들어내게 됩니다. 이것은 짙은 안개같은 특성이 있는데, 제자가 그 이중성들(dualities) 사이에서 이리저리 흔들리면서 때로는 기쁨과 축복의 색채로, 또 어떤 때에는 침울함과 우울함의 색채로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상태는 느낌(feeling)에 중점을 두는 한은 계속 지속됩니다. 그 느낌은 그의 헌신 혹은 열망의 대상과 자신을 동일시 하려 할 때에 나타나는 강력한 기쁨과, 그렇게 하지 못하고 시커먼 절망과 실패감에 굴복하게 되었을 때의 감정 사이의 온갖 것들 위를 내달릴 것입니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은 본질적으로 아스트럴적이고, 그 속성상 감각적인 것이며, 전혀 영혼의 것이 아닙니다. 구도자들은 여러 해 동안 그리고 가끔은 여러 생동안 이 미혹 속에 갇혀 있곤 합니다. 그 제자가 느낌의 세계에서의 벗어나, 영혼의 빛으로 밝아진 마음의 세계에 의식의 초점을 갖게 될 때, 분리라는 그 거대한 이단론의 일부인 이 미혹을 흩어버릴 수 있을 것입니다.

어떤 사람이 자신의 삶[생명]을 이러한 3중성으로 구분짓기 시작하는 순간( 그가 양극의 쌍을 대면하고 그 중의 어느 하나와 자신을 동일시하게 되면 필연적으로 그렇게 해야만 하기에), 그는 분리의 미혹에 빠져들게 됩니다. 아마도 이런 관점은 도움이 될 수 도 있지만, 어쩌면 단지 신비로 남아 있을 수도 있습니다. 세계적 미혹의 비밀은 이런 3중의 구분이 창조의 비밀을 덮고 있다는 생각 속에 숨겨져 있기 때문입니다. 창조주(God) 그 자신이 그러한 이원성들 - 영 과 물질 spirit and matter -을 만들어 내었고, 또한 영혼의 측면 혹은 의식의 측면의 길인 중도를 만들어 내었습니다. 이런 생각을 깊이 탐구해 보십시오. 양극의 쌍과 그들 사이의 균형이라는 좁은 길-고귀한 중도-이라는 3중성은 영과 혼과 몸(spirit, soul, and body), 혹은 생명, 의식, 그리고 형상(life, consciousness, and form) 이라는 신성의 세가지 측면의 활동이 아스트럴계에 반영된 것이며, 이들 모두는 동등하게 신성한 것입니다.



미혹 - 세계적인 문제 - 미혹의 본질 p77~79
Glamor - A World Problem - The Nature of Glamor p77~79
Previous
Next Pos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