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지학 대의 17. 기도

http://m.blog.naver.com/eyeinhand/10126398729

신지학 대의 17. 기도

0

관단 이웃추가 | 2011.12.10. 16:30

 앱으로 보기 

본문 기타 기능

기도

 

 

보편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 기도의 문제에 대해 말하기는 어려운 일이다. 왜냐하면 거기에는 수많은 종류의 기도가 있고 그것들은 각기 다른 진화 단계에 있는 수많은 존재들에게 기구(祈救)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위대한 종교의 창시자들은 결코 추종자들이 자기한테 기도하도록 가르치지 않았다. 그리고 대체로 그들의 제자들 또한 매우 큰 영적 계명을 이룬 자들이어서 그런 행위를 하지 않았다.

 

성자들에게 보내지는 강한 상념이 그들에게 닿는가 그렇지 않는가는, 그들이 어떤 진화의 길을 따라 갔느냐에 달려 있다. 말하자면 그 성자들이 아직도 이 지상과의 접촉 범위 안에 남아 있는가 그렇지 않는가에 달려 있는 문제인 것이다.

 

만일 그들이 그러한 접촉 범위 안에 있어서 기도가 그들에게 도달한다면 지상에 남아 있는 제자들에게로 기도자를 이끌어 줄 것이다. 그러나 고급계에 있는 위대한 존재들이 세상의 진화를 위한 대 사역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 자가 자기의 사소한 걱정거리에 마스터들이 관심을 가져주길 바라는 것은 상상할 수 없는 일이다.

 

그는 자기가 어떤 도움을 필요로 하든, 그것은 마스터들보다 차원이 낮은 교사들이 훨씬 더 적절하게 돌보아 줄 수 있는 문제임을 알아야 한다. 심지어 여기 물질계에서만도 인간들은 현명하게 일을 해나간다. 예를 들어 대학교의 교수들이 알파벳을 모르는 아이들을 돕는데 시간을 낭비하지 않듯이 말이다.

 

 

어떤 종교의 성자이든 그들은 제각기 영격이 다르다. 그리고 그들이 기도를 들을 수 있는 능력을 소유하고 있는지 또한 그들의 진화 수준의 문제이다. 보통의 성자(단순히 선하고 성스러운 인간)는 사후에 오랜 기간 천계(저급 멘탈계)에서 산다. 그가 아스트랄계에 머무는 기간은 아주 짧다. 그러나 기도가 그에게 도달하여 그의 주의를 끌 수 있는 것은 오로지 그 기간 뿐이다.

 

만일 그 기간 동안 기도가 그에게 이른다면 분명 그는 자기에게 기구하는 자의 청을 들어주고자 할 것이다. 그러나 기도가 그의 주의를 끌 것인지는 결코 확실한 일이 아니다. 왜냐햐면 지금 새로운 환경이 그의 마음을 온통 사로잡고 있기 때문이다.

 

그가 마침내 천계(天界)의 긴 휴식에 들어갔을 때 그는 어떤 지상적인 것으로부터도 방해받지 않는 상태에 있게 된다. 그러나 심지어 그러한 경우에도 그에게 보낸 기도가 전혀 효과가 없는 건 아니다. 왜냐하면 그러한 사람은 대개 인류에게 사랑의 상념을 끊임 없이 흘려 보내주기 때문이다. 이 상념은 실제로 강력한 축복의 비가 되며 그 비를 맞는 사람들은 영적인 도움을 받게 된다.

 

그 성자를 열심히 생각하고 그에게 기도하고 있던 사람은 분명 그와 친밀한 동조를 이루게 된다. 그리고 그 결과 당연히 그 사랑의 상념을 보다 많이 끌어 당겨올 수 있을 것이다. 비록 그것이 그 성자로부터 온 것인지 전혀 알지 못하고 있다 해도 말이다.

 

만일 그 성자가 아주 진화된 존재여서 일련의 과정을 거쳐 신속하게 환생한다면 상황은 완전히 달라진다. 그렇게 되면 그는 아스트랄계에 살든 물질계에 화신하였든 항상 지상과의 접촉 범위 안에 있게 된다. 그가 잠시 동안 육체 밖에 있을 때조차 그의 주의를 끌 만큼 기도가 강력하다면 그는 아마도 그의 힘으로 어떤 도움이든 베풀 것이다.

 

그러나 다행히도 이 모든 것들과는 상관없이, 무지하지만 순진한 믿음을 가지고 열심히 기도하는 많은 사람들이 의지할 수 있는 다른 힘이 있다. 바가바드기타에서 크리슈나는 우리에게 모든 진실한 기도가 (그것이 누구에게 가는지 전혀 모른다 해도) 어떻게 그(크리슈나)에게 열납되는지 말하고 있다. 크리슈나는 그 모든 것을 이해할 수 있을 정도의 광대한 의식이 있어서 영성을 고양코자 하는 어떤 진실한 노력에 어떤 식으로든 반드시 응답한다고 한다.

 

응답은 수많은 수단을 통해 작용한다. 때로는 데바를 통하여, 때로는 아스트랄계나 멘탈계에서 인류를 위해 일하고 있는 조력자(인간)들을 통하여. 신은 데바나 안 보이는 조력자들의 주의를 기도자에게로 인도한다. 이렇게 신에 의해 이용되는 데바나 조력자가 기도자에게 모습을 나타내면 그들은 십중팔구 자신이 기도를 올린 그 성자가 나타났다고 생각한다.

 

이를 증명해주는 많은 이야기들이 있다. 예를 들어서 내 자신이 그러한 상황 하에서 성(聖) 필립 네리로, 그때 나와 함께 있던 신참 조력자는 성 스타니슬라스 코스트카가 되었었다. 베산트 여사 역시 그가 도움을 주고 있었던 사람들에 의해 천사로 여겨진 적이 여러 번 있었다

Previous
Next Pos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