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지학 대의 20. 심령주의

http://m.blog.naver.com/eyeinhand/10126399268

신지학 대의 20. 심령주의

0

관단 이웃추가 | 2011.12.10. 16:37

 앱으로 보기 

본문 기타 기능

심령주의

 

 

심령주의자들 또한 몇 가지 아주 중요한 부분에서 우리와 완전히 일치하고 있다는 점을 명심하라. 그들은 모두 사후 생의 실재성과 인간(선인, 악인을 불문하고)의 영원한 진화와 궁극적 행복을 주장한다.

 

이 두가지 사항은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그것들은 일반적인 견해보다 훨씬 앞선 것이다. 그러한 면에서 나는 그들과 기꺼이 손을 잡을 것이다. 비록 세부적인 문제들에 대해서는 우리와 다른 의견을 보이고 있지만 이점은 우리가 세계를 상기(上記)한 두 개의 큰 진리만이라도 받아들일 수 있도록 변화시킨 후에 그때 가서 논의해도 늦지 않을 것이다.

 

나는 우리와 그들 사이에 큰 공감의 여지가 있음을 항상 느끼고 있다. 기적을 보기 원하는 사람들, 눈에 보이는 증거없인 어떤 것도 믿지 못하는 사람들은 우리에게 만족을 못 느끼는 대신 바로 심령주의자들로부터 자기들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반면 심령주의에서 제공하고 있는 것보다 더 풍부한 철학을 원하는 자들은 우리 쪽에 큰 매력을 느낄 것이다. 방언을 숭배하는 사람들은 분명 신지학의 가치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할 것이고 반대로 신지학의 가르침에 기쁨을 느끼는 자들은 결코 방언에 만족하지 못할 것이다.

 

신지학과 심령주의는 비록 그 구체적인 대상은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열린 마음을 가진 자, 종교적 자유주의자들에게 희열을 선사하고 있다. 따라서 우리의 길은 서로 언쟁을 요구하지 않는다. 본 주제에 대한 글에서 블라바츠키 여사는, 만물은 절대적인 불확실성을 갖고 있고 때로 가짜가 진짜보다 더 행세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나는 내 자신의 경험을 통해 그녀의 의견에 찬성한다.

 

나는 몇 년 동안 심령술을 실험한 적이 있었다. 나는 심령학 서적들을 읽어보았지만 한 번 이상 손이 간 적은 없었다. 그 책들에 씌어진 것에는 특별한 현상이 거의 없다고 생각한다. 나는 많은 가짜 유령들을 만났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확실히 진짜인 경우도 상당수 있었다. 따라서 그것이 사실임을 증거할 수 있다.

 

심령술사들의 메시지들은 별로 흥미로운 것이 아니다. 그들의 종교적 가르침은 대개 크리스트교와 물에 대해서이다. 그러나 기존의 것보다는 훨씬 포용적인 가르침이다. 일부 심령주의자들은 윤회의 문제에 대한 말이 나오면 여느 종파의 신도들만큼이나 편협하고 비관용적이 된다.

 

많은 신비학도들은 사자(死者)들 모두가 윤회의 사실을 깨닫지 못하는 이유에 대해 의아하게 생각한다. 한 사람이 죽으면 그는 습관적으로 지상에서 자기가 알고 지내던 사람들에게 가며, 지상에서 살았을 때 알았던 사람들과 똑 같은 종류의 사람들 사이를 움직인다. 평범한 시골 구멍가게 주인이 죽었다고 해서 새삼스럽게 윤회사상을 말해 줄 사람과 만나게 되지는 않는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강한 선입관으로 인해 새로운 관념으로부터 완전히 차단되어 있다. 그들은 그 편견을 자기가 온 아스트랄계에 투사시킨다. 그리고 이 지상에서 그래왔듯이 그곳에서도 이성과 상식에 순응하지 않기는 마찬가지이다. 사실 진정으로 마음이 열린 자는 아스트랄계에서 훨씬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 그는 빠른 속도로 전반적인 신지학적 가르침을 알게 된다. 따라서 아스트랄 통신들 중에 신지학의 단편(斷片)들이 발견되는 일이 종종 생기게 되는 것이다.

 

우리는 일반인들에게 전혀 알려지지 않은 고급 심령학이 있으며 그것들은 결코 책으로 출판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된다. 그 중 최고의 써클들은 엄격한 비밀주의를 지향하여 그 구성원을 완전히 한 가족이나 소수의 친구들로 한정시킨 채 어떤 외부인도 가입시키지 않는다.

 

이는 마그네티즘의 변화를 우려한 조치로, 이렇게 만들어진 상태(조건)는 매우 완벽하고 거기서 이루어진 연구 성과 또한 깜짝 놀랄만한 것들이다. 돈주면 누구나 입장할 수 있는 공개 교령회에서는 참석한 대중들로부터 나오는 온통 뒤범벅된 마그네티즘의 부조화 때문에 아주 저급한 영혼들만이 나타나게 된다.

Previous
Next Post »